CS고객관리전문가
자격현황 CS고객관리전문가

자격정보

  • 자격명CS고객관리전문가
  • 자격급수1,2급
  • 민간자격 등록번호2022-000790
  • 자격종류등록 민간자격

자격관리기관정보

  • 자격발급기관한국평생교육인증원
  • 발급기관 홈페이지http://npkoles.kr
  • 발급기관 고객센터02-3667-3508
  • 자격등록기관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등록기관 홈페이지http://www.krivet.re.kr

강의정보

  • 담당교수송정헌
  • 강의형태이론중심, 사례안내
  • 온라인강의(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시 합격)
  • 강의기간5주 과정
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관리기관에서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결제정보 및 환불정보

수강료, 교재비, 자격시험응시비용, 자격발급비용은
전액면제로 인해 환불규정 없음

CS고객관리전문가 커리큘럼

기간 강의주제
5




1강 고객관리의 이해 11강 고객 가치 창출
2강 고객관리의 전략 12강 고객만족 핵심전략
3강 고객 개념의 이해 13강 고객 확대 전략
4강 기업 개념의 이해 14강 고객 유형별 응대
5강 기업과 고객과의 관계 15강 고객 컴플레인 해결
6강 고객 만족 경영 16강 비즈니스 매너
7강 고객 서비스 전략 17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8강 고객 구매 행동 18강 비즈니스 이미지 메이킹 1
9강 점포 구매 고객 관리 19강 비즈니스 이미지 메이킹 2
10강 고객 마케팅 전략 20강 고객 서비스 전문가
시험기간
종강 2주전부터 14일 간 시험응시 가능

CS고객관리전문가란?

CS는 Customer Service의 약자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이르는 말입니다. 글로벌 경쟁이 가속화되면서고객 서비스의 운영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기업의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되었고, 결국 기업들은 유형의 제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CS고객관리전문가는 고객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원하는 제품과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호감도는 높여주고, 기존 고객들과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신규 고객들을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진로 및 전망

  • 고객 서비스의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급격하게 소비 환경이 변함으로써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고객 만족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고객 만족이라는 개념은 기업 경영에 있어 하나의 기능(Function)으로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고객 관리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을 할 수 있는 인재들이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주요 활용처

    고객들을 필요로 하고 응대해야 하는 모든 곳, 매장, 백화점, 호텔, 은행, 병원, 외식업체, 콜센터 등 전화상담 업무 종사자, 일반 기업의 직장인,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 시장 및 여론조사 전문업체, 기업의 고객관리 업무 담당, 광고 및 홍보 관련 업무, 마케팅 업무, 기업체 및 교육기관 CS 강사, 스피치 트레이닝 강사, 이미지연구소, 민원을 상대하는 정부기관 및 단체와 관공서 등

교수님 소개

교수님 이미지
  • CS고객관리전문가 송정헌 교수님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벤처경영학 박사 수료
  •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컨설턴팅학 석사 졸업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졸업
  • 現 협성대학교 웨슬리창의융합대학 교수
  • 前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 컨설턴트
  • 前 서울산업진흥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연구원(농식품 벤처창업 지원)
  • 前 (주)송상유통, 이마트에브리데이 성대역점, 기산점 대표
  • 前 신세계 이마트 인사, 영업, MD, 물류팀장, 지점장

자격증 발급 안내

  • 자격증 발급 요건

    자격증 발급 절차
  • 자격증 신청 참고사항

    • 자격증 발송은 한 달에 두 번 발송됩니다.(매월 1,16일 협회로 합격자 명단 전달 후 7일 이내 수령 가능)
    • 자격증은 택배로 발송됩니다.
    • 교육콘텐츠 비용은 개별 부담이며 응시료와 발급비, 택배비는 모두 면제됩니다.
    • 수료증 발급은 별도로 하지 않으며, 성적표는 [학습 강의실 첫 페이지]-[하단 완료된 강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자격증 신청/이용료 납부

    • 자격증 무료배송 신청은 홈페이지 내의 [발급번호 등록신청]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 교육콘텐츠 이용료 납부는 가상 계좌 입금/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 자격증 발급 소요 기간

    • 교육콘텐츠 이용료 납부 후 발급 완료까지 최대 30일 소요됩니다.
    • 온라인 시험 합격 후 교육콘텐츠 이용료 납부 신청 기간은 종강일을 기준으로 15일 이내입니다.
    • 상기 납부 기간이 경과될 경우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자격증 발급 진행 확인

    • 자격증 발급 진행 상황 확인은 홈페이지 내 [수강신청]→[자격증 발급 신청 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환불 정보

구분 환불사유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수강료 1. 평생교육법 제28조 제4항 제1호 및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 평생교육법 제28조 제4항 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가.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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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재비: 무료제공(교안 무료다운로드 제공으로 인한 환불규정 없음)
  • 검정료 및 자격시험 응시비용: 전액면제(전액면제로 인한 환불규정 없음)
  • 자격발급비: 전액면제(전액면제로 인한 환불규정 없음)
  • 교육컨텐츠 이용료 환불규정: 신청자에 한하며, 자격관리기관에 명단이관, 이전 취소시 100% 환불가능, 이후 취소시 환불불가